양산소방서, 2016년 소방전술능력 자체 평가5월 30~31일(2일간), 전술훈련 평가장 각 안전센터 및 구조대원 대상 훈련평가 실시
양산소방서(서장 이한구)는 소방전술 능력 향상을 통한 현장에 강한 소방관 양성과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지난 30일부터 31일까지(2일간), 전술훈련 평가장에서 각 안전센터 전 직원 및 구조대원 등을 대상으로 훈련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전술훈련평가는 소방 활동에 필요한 기본전술을 연마하고 평가의 통일성과 객관성을 확립하기 위한 것으로 화재진압ㆍ구조ㆍ구급대원의 업무분야별 인적자원의 전문성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코자 시행됐다. 또한 소방장비의 철저하고 체계적인 확인점검과 최상의 가동상태를 유지하고 조작기술을 숙달함으로써 소방장비의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장비 유형별 상황에 맞는 매뉴얼 숙지로 신속하고 적극적인 임무수행을 도모하게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화재대응능력 평가로 현장대원 전원이 기본적인소방전술훈련 습득, 소방전술 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재난현장에 강한 소방관을 양성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믿음직한 소방의 표상이 될 수 있도록 전 대원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훈 객원기자 manart1004@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