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양천소방서, 시민청렴자문단과 간담회 가져

광고
윤재관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6/05/31 [15:13]

양천소방서, 시민청렴자문단과 간담회 가져

윤재관 객원기자 | 입력 : 2016/05/31 [15:13]
▲ 김용준 서장이 시민청렴자문단 위원들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있다.     © 윤재관 객원기자

 

양천소방서(서장 김용준)는 31일 본서 2층 창의실에서 시민청렴자문단 위원과 간담회를 가진 후 오찬을 함께 했다.

 

이번 행사는 민원인이 직접 참여하고 견제하는 자율감시 체계를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청렴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구성된 ‘시민청렴자문단’을 격려하는 자리였다.

 

▲ 간담회가 끝난 후 김용준 서장과 시민청렴자문위원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윤재관 객원기자


시민청렴자문단은 ▲민관 청렴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문 및 협력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청렴도 저해 행위 알림 ▲현장에서 느끼는 민원 만족도 모니터링 및 개선사항 발굴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계도 및 홍보 등에 대한 활동을 하고 있다.


작년도에는 서울소방재난본부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시행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결과 17개 시ㆍ도 소방본부 중 9.76점을 획득해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용준 양천소방서장은 “시민청렴자문단의 활약으로 서울소방조직의 청렴도는 매우 좋아졌다”며 “앞으로도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청렴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윤재관 객원기자 yjk119@seoul.go.kr

양천소방서 홍보교육팀장 윤재관입니다.
광고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기획-러닝메이트/한국소방안전원] 안전을 넘어 정책의 기준 제시 ‘정책연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