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검정공사(사장 남상호)는 3월 30일(금)부터 이틀간 용인 한화리조트에서 전임직원 혁신마인드 함양 및 혁신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2007 경영혁신수련회를 개최하였다.
2005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혁신수련회는 혁신목표와 추진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행사로서 직원들의 자유로운 참여와 토론을 통한 혁신성과창출 분위기 확립 및 혁신필요성 각인에 중점을 두었다.
공사 남상호 사장은 「2007 혁신선포」를 통해 △ 고품질 혁신 △혁신의 내재화를 혁신 key word로 공표하고 "전임직원의 노력으로 경영혁신이 성숙한 단계에 진입한 만큼 목표 대비 달성률을 항상 염두해야 하며 기술력 업그레이드,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 강화 등 혁신의 습관화·체질화가 필수적"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이건상 기획혁신팀장은「2007 혁신기본계획」을 주제로 2007 혁신목표 달성을 위한 효율적 추진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2006년 혁신추진성과 및 문제점 분석, 개선방안과 관련한 열린 토론시간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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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 혁신기본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이건상 기획혁신팀장
또한 공공기관 경영혁신활동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마련한 한국도로공사의 「고객서비스 혁신과 사례」발표와 「경영혁신 기법의 활용방안」특강은 고객만족경영, 업무와 연계된 혁신추진에 대한 직원들의 이해력을 증진시켰다.
한편 「본부별 역할 및 추진방향 설정을 위한 워크숍」을 통해 중장기 경영전략 및 추진방향에 근거한 '07혁신목표를 설정하고 「혁신화합 커뮤니티」시간에는 자기발전 및 공사발전을 위한 대토론회를 진행하여 제언 및 건의사항을 주고받았다.
새출발을 다짐하는 레크리에이션 이벤트 「화합의 한마당」을 끝으로 막을 내린 이번 수련회는 혁신추진동력 확보를 위한 전임직원 공감대 형성을 통해 혁신선도기관 도약을 위한 혁신마인드 함양에 원동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특강 1 ─ 경영혁신기법의 활용 방안
△ 특강 2 ─ 고객서비스 혁신과 사례
△ 본부별 역할 및 추진방향 설정을 위한 워크숍
△ 혁신화합 커뮤니티(上), 화합의 한마당(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