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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진소방서, 주민편의 ‘소방민원실’ 운영

최고 수준의 민원 행정 서비스 품질 제공 노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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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준일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7/01/31 [14:20]

강진소방서, 주민편의 ‘소방민원실’ 운영

최고 수준의 민원 행정 서비스 품질 제공 노력

박준일 객원기자 | 입력 : 2017/01/31 [14:20]
▲   강진소방서, 주민 편의 ‘소방민원실’ 운영 

 

강진소방서(서장 박용기)는 지난해 전라남도 조직개편으로 소방민원팀이 신설됨에 따라 청사 1층에 ‘소방민원실’을 새롭게 설치해 2월부터 운영키로 했다.

 

‘소방민원실’에서는 ‘건축허가 등의 동의, 위험물 제조소 등 설치ㆍ변경허가 및 지위승계ㆍ용도폐지, 다중이용업 완비증명, 방염성능검사, 안전관리자(소방, 위험물) 선ㆍ해임, 화재ㆍ구조ㆍ구급증명원 발급 등’ 민원업무를 신속히 접수ㆍ처리하거나 상담하게 된다.

 

또 규제ㆍ절차에 얽매이지 않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불명확한 법령 해석 시 민원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처리하고 단계별 민원 진행과정ㆍ처리결과ㆍ후속 조치사항을 즉시 문자로 안내해 민원처리의 무결점ㆍ투명성ㆍ청렴성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민원인 편익증진을 위해 민원처리기간 단축, 무료 음료제공ㆍ혈압측정ㆍ인터넷ㆍ복사ㆍ팩스 전송, 불편사항 사후 모니터링 등 최고수준의 민원행정 서비스품질 제공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박준일 객원기자 pji7090@korea.kr

강진소방서 방호구조과 소방교 박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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