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한국소방산업협회 업무협약

대구ㆍ방콕 소방안전박람회 공동 주관키로

신희섭 기자 | 기사입력 2020/02/05 [10:47]

엑스코-한국소방산업협회 업무협약

대구ㆍ방콕 소방안전박람회 공동 주관키로

신희섭 기자 | 입력 : 2020/02/05 [10:47]

 

[FPN 신희섭 기자] = 대구와 방콕에서 열리는 소방안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엑스코(대표 서장은)와 한국소방산업협회(회장 박종원)가 손잡았다.


엑스코와 한국소방산업협회는 지난 4일 엑스코 5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국제소방안전박람회’와 ‘방콕소방안전박람회’의 공동 주관을 확정했다.


한국소방산업협회는 지난해 11월 11일 소방청으로부터 인가받은 비영리 사단법인 단체다. 국내 우수 소방제품의 인증과 판로지원, 낙후된 소방시설을 견인하면서 소방산업을 발전시키고 나아가 국민 안전 확보는 물론 고용증대, 해외 진출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대구와 방콕에서 열리는 소방박람회를 공동으로 주관한다. 국제소방안전박람회는 소방청과 대구시가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대구에서 개최된다. 올해도 4월 22일부터 24일까지 엑스코 전시장에서 열린다.


방콕소방안전박람회는 우리나라 소방ㆍ안전 분야 기업들이 아세안 국가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엑스코가 지난해 처음 기획한 행사다. 올해는 그 규모가 지난해보다 확대된 80개 사 150개 부스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서장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소방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한국소방산업협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우리나라 소방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힘 쏟겠다”고 밝혔다.


박종원 회장은 “소방산업의 세계화를 위해 엑스코와 동행하게 돼 기쁘다”며 “협업을 통해 우리나라 소방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희섭 기자 ssebi79@fpn119.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만평
[이수열의 소방 만평] 화재진압수당? 소방예산부터…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