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선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화 확대 홍보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7/30 [11:12]

정선소방서,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화 확대 홍보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7/30 [11:12]

 

 

[FPN 정재우 기자] = 정선소방서(서장 유영민) 차량 화재 예방과 신속한 초기 대응을 위해 차량용 소화기 비치 의무화를 홍보한다고 30일 밝혔다.

 

차량용 소화기는 일반 분말소화기의 성능시험뿐 아니라 진동시험과 고온시험으로 부품이탈ㆍ파손ㆍ변형 등 손상이 없는 것까지 검증된 소화기를 의미한다.

 

지난해 121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의무 설치 대상이 7인승 이상 차량에서 5인승 이상 차량으로 확대됐다.

 

개정 법안은 지난해 121일 기준 제작ㆍ수입ㆍ판매되거나 소유권이 변동돼 자동차관리법6조에 따라 등록된 차량부터 적용된다.

 

소화기는 마트나 인터넷 판매점 등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다. 구입할 때는 일반 분말소화기나 에어로졸식 소화기가 아닌 자동차 겸용표기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소화기를 확보했다면 화재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비치하는 게 중요하다.

 

유영민 서장은 차량 화재는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고 초기 진압으로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다모든 운전자는 차량용 소화기를 비치하고 초기 화재 진화를 위해 사용법을 꼭 숙지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연속기획]
[연속기획- 화마를 물리치는 건축자재 ②] “우레탄은 불에 취약하다?” 상식 깬 안전 기술로 세상을 바꾸는 (주)경동원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