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소방서(서장 정은수)는 이달부터 소방안전교육을 통한 안전체험활동으로 자라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안전이 함께하는 생활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소방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소방안전체험교실은 화재나 각종 재난상황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다양한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능력 향상은 물론 어려서부터 안전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며, 어린이 뿐만 아니라 학생 및 시민들 또한 소방서 견학 및 소방안전체험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작년한해의 경험 및 실적을 바탕으로 생활속 안전, 화재, 지진 및 풍수해 대비 등 눈높이 맞춤형 테마별 교육과 주5일 수업 관련한 주말을 활용한‘주말 119안전체험 아카데미’활성화로 안전의식 함양뿐만 아니라 실제 대처능력도 향상 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서산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사회가 복잡․다양해짐에 따라 재난발생 또한 예상치 못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쉽고 친근하게 안전문화를 익힐 수 있고, 신속·정확히 대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어린이 및 학생, 주민들과 함께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방안전교육 참여 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산소방서 홍보ㆍ교육담당자(☎041-689-032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