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한컴인스페이스, 화재 감시부터 자동 운영까지 가능한 ‘드론샛’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3/04/20 [10:00]

[INdustrial Technology] (주)한컴인스페이스, 화재 감시부터 자동 운영까지 가능한 ‘드론샛’

119플러스 | 입력 : 2023/04/20 [10:00]

(주)한컴인스페이스는 우주ㆍ항공ㆍ지상관측 관련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으로 위성 지상국 시스템, 무인 드론 운영 플랫폼, 장거리 감시 카메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드론을 활용한 각종 모니터링ㆍ분석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컴인스페이스가 개발한 ‘드론샛(DroneSAT)’은 ▲자동 임무 수행이 가능한 드론 ▲드론 격납ㆍ자동충전을 지원하는 드론스테이션 ▲드론ㆍ드론스테이션에 전달할 임무를 수립하는 GCS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전자동 무인 드론 운영 솔루션’입니다.

 

‘드론샛’은 EO(전기공학)ㆍIR(적외선) 카메라가 탑재된 드론을 이용해 화재 등 이상 징후를 감지하면 이를 알리고 드론스테이션을 통해 무인 드론이 자동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 영상분석 기술을 활용해 굴착기나 항공기 등 객체를 검출합니다. ‘드론샛’으로 수집된 정보는 인공지능(AI) 분석 솔루션을 통해 관심 객체 탐색이나 변화 탐지 등 모니터링이 가능합니다. 드론이 촬영한 영상을 통해 현장을 관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드론과 드론스테이션을 연동할 수 있는 통합관제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도심지나 산림지, 경계지 등을 감지하면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향후 한컴그룹의 드론 제품은 초소형 교육용 드론부터 국방용 정찰 드론, 대형 농업용 드론까지 지속해서 확장할 예정입니다. 한컴인스페이스는 제품을 표준화해 양산체계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정보제공 : (주)한컴인스페이스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3년 4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인터뷰]
[인터뷰] 옥동석 소방산업공제조합 이사장 “소방산업 대표 보증기관으로 위상 공고히 하겠다”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