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화재보험협회, 미국방화협회와 협약 체결

NFPA 출판물 인가 및 배포에 관한 협약 갱신 체결

광고
이지은 기자 | 기사입력 2007/06/13 [16:20]

한국화재보험협회, 미국방화협회와 협약 체결

NFPA 출판물 인가 및 배포에 관한 협약 갱신 체결

이지은 기자 | 입력 : 2007/06/13 [16:20]


  (사진설명)  미국방화협회 새논 회장, 한국화재보험협회 제정무 이사장
 
선진 기술의 연구 및 국내 보급을 위하여 한국화재보험협회 제정무(諸廷戊) 이사장은 지난 6월 4일 미국방화협회(nfpa ; national fire protection association) 새논 회장과 만나 출판물에 대한 인가 및 배포에 관한 협약을 갱신하고, 인적교류 및 자료교환 등에 대한 업무협력 강화 및 화재안전을 위하여 양 기관이 최선을 다하기로 협의한 후 13일 귀국하였다.

이번 협약 체결은 미국 보스톤에서 개최된 nfpa 세계안전회의 및 박람회 개최 기간 중에 이루어진 것으로, 제 이사장은 유럽 및 아시아 국가에서 참여한 대표단과 만나 정보 교환 및 상호 관심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ul(underwriter laboratory)과 fmg(factory mutual global)을 방문하여 시험 인증제품에 대한 상호 인정과 인증제품에 대한 보험료 할인 등 주요 관심사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향후 업무협력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하였다.

제 이사장은 “최근 방재관련 기준이 세계기준과 미국 기준으로 구분되어 양립하기도 하고 양 기준이 상호 보완을 통해 합쳐지는 상황에서, 우리 협회가 국제적인 흐름을 파악하여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전문적인 용어로 되어 있어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nfpa 기준 및 발간물을 1995년부터 우리말로 발간하여 손해보험업계, 정부․유관기관, 소방업계 및 사업장 등에 보급함으로써 국가방재기술의 향상과 선진방재기술의 보급에 힘쓰고 있다.
한국화재보험협회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