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소방분야의 청렴도 제고와 투명한 소방행정 구현을 위해 클린소방시스템 구축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이에 따라 우선 `민원처리 공개시스템 개선사업`을 비롯해 `소방관련 민원서비스 통합화`, `클린소방 신고센터 개설`, `소방방재본부 홈페이지 개선사업`을 올해말까지 추진키로 했다. 또한 `인터넷 민원신청증명발급시스템`과 `사이버 자율점검시스템`을 내년 상반기까지 구축키로 했다. 아울러 `실시간 현장점검시스템`, `점검결과 오픈시스템`, gis기반 소방전문지식시스템` 구축사업의 경우 내년에는 권역별 시범소방서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구축하고, 2009년부터 서울시 전 소방서로 확대 시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클린소방시스템 구축사업은 소방점검업무 전과정을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하고 시민고객과 점검결과를 공유토록 하여 소방분야 청렴도 개선에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클린소방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