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서장 김용식)가 지난 16일 장목초등학교 대강당에서 교사와 학생 70여 명에게 SELF 눈높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SELF 눈높이 체험학습은 SELF(Science(과학), Experiment(실험), Learning(배움), Firefighting(소방))의 첫 글자를 모은 이니셜로써 과학적 실험을 통해 소방안전의식을 함양하고 원래 SELF의 뜻대로 자신의 안전은 스스로 지킨다는 뜻을 가진 거제소방서의 2016년 우수시책 추진 소방안전 프로그램이다.
거제소방서는 지난 1월에 개최된 제2회 전국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 출전했던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한 실험 기자재를 활용해 화재의 3요소와 연소원리, 소화원리(제거, 질식, 냉각), 연기 이동을 실험으로 체험하게 해 위험 인지능력을 배양하고 초동대처능력을 함양하게 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교육을 통해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대처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방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웅준 객원기자 rescuejun@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제소방서 교육 및 홍보 담당자.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