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소방서, 제10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UCC 공모제10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개최
거제소방서(서장 김용식)가 오는 10월 5일까지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0회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 UCC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작품의 주제는 청소년이 학교나 가정 등 생활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위험요소를 발굴, 스스로 해결방안을 동영상으로 제시함으로써 사고감소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이며 10명 이하, 팀으로 구성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제작 영상파일을 공모기간 내 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제출하면 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기존의 TV 뉴스타입에 얽매이지 않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양식에 제한을 두지 말며 무한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토대로 흥미로운 표현을 시도하되 안전에 대한 주제의 특징을 표현한 5분 이내의 영상물로 제작하면 된다.
신청서, 심사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소방서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 수 있으며 689-9244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출품된 작품은 자체심의를 거치며 경남도 최우수작품으로 선정되면 오는 11월 25일 개최되는 ‘전국 청소년 119안전뉴스 경진대회’에 출품된다.
정웅준 객원기자 rescuejun@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거제소방서 교육 및 홍보 담당자.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