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동부소방서, 의소대 직무역량강화 워크숍겨울철 화재 발생 증가로 인력 증가ㆍ역량 강화 필요성 대두
김해동부소방서(서장 최기두)는 지난 20일 김해시 부원동 소재 아이스퀘어호텔 세미나실에서 의용소방대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의용소방대 직무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간부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단합ㆍ화합을 위한 소통ㆍ공감의 장을 형성하고 재난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비전 제시와 조직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마련됐다.
세부 일정은 ▲의용소방대의 역할ㆍ앞으로의 방향 특강(김해동부소방서장) ▲의용소방대원 생활안전강사 발표 ▲심폐소생술강사 발표ㆍ교육 ▲소통과 리더십(외부강사 초빙) ▲화합의 장 등으로 구성됐다.
최근 잇따른 화재로 인명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대두되는 가운데 이와 같은 행사로 대원들의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 지킴이로서 더욱 책임감을 강화하는 시간이 됐다.
차민수 의용소방대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원으로서 화재 예방과 시민 안전에 많은 관심을 갖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책임감을 갖고 꾸준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최기두 서장은 “이번 교육으로 의용소방대원들의 책임감과 사명감을 다시 한번 되뇌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의 의용소방대원들의 빛나는 활약을 기대하고 시민 안전에 더욱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우진 객원기자 tjdtjrgks119@korea.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소방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