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0 FIRE TECH] 신라파이어, 전원 필요 없는 이동형 전동식 방수총

광고
특별취재팀 | 기사입력 2020/08/25 [10:00]

[2020 FIRE TECH] 신라파이어, 전원 필요 없는 이동형 전동식 방수총

특별취재팀 | 입력 : 2020/08/25 [10:00]

 

소방 기계, 장비 등을 전문 생산하는 신라파이어(주)(대표 이정규)는 별도의 전원 없이 사용 가능한 이동형 전동식 방수총을 선보이며 진화하는 소방장비의 면모를 뽐냈다.

 

1천GPM의 유량과 0.7㎫의 사용압력을 가진 이 전동식 방수총은 상하 35~85°, 좌우 0~340°까지 조정이 가능하다. 무선은 물론 유선으로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별도 외부전원 없이 배터리 성능만으로 최대 8시간까지 가동이 가능하며 화재 지역 어느 곳이나 쉽게 배치할 수 있다. 전용 거치렉을 통해 고유량에서도 완벽한 지지력을 보여준다는 게 신라파이어 측 설명이다.

 

쌍구형과 단구형 등 두 종류로 개발된 방수총은 본체와 배터리함, 컨트롤러함 모두 IP65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확보했다. 배터리함에서 배터리의 남은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

 

컨트롤러함에는 배터리 절약이 가능하도록 파워의 온ㆍ오프 기능과 무선통신 제어를 위한 무선안테나가 장착됐다. 사용이 간편한 무선 컨트롤러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다.

 

신라파이어의 전동식 방수총은 플랜트 등 특수 산업시설과 소방관서 등 화재 대응 과정에서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다.

 

신라파이어 관계자는 “무선 송수신기를 통해 300에서 최대 400m까지 조정이 가능한 이 전동식 방수총은 고성능 모터를 장착해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다”며 “손잡이를 이용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어 어떤 화재에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특별취재팀(최영, 신희섭, 최누리, 박준호 기자) young@fpn119.co.kr  

2020 FIRE TECH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