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소방서(서장 오영환)는 신속하고 깨끗한 소방민원업무 처리를 위해 ‘민원담당자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민원담당자 멘토링 프로그램’이란 민원담당자가 출장 등의 사정으로 인해 자리를 비울 경우에도 전문성 있는 상담과 민원처리가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부서 내 각 업무별 대리자를 지정하고 현장 활동 대원들도 민원업무 처리 지원이 가능토록 한 민원담당자 업무공백 최소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논산소방서는 이번 프로그램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1:1 방식의 직무연찬 교육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직원들 모두가 민원업무처리 능력 향상을 위해 기본 소양평가와 실무경험 등을 쌓게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민원담당자 부재 시에도 업무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논산소방서에서는 각종 민원업무를 위해 소방서를 찾는 민원인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친절다짐운동, 내가먼저인사하기, 청사 환경개선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