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소방관 추천 맛집] 달콤 야들 우삼겹 맛집 영등포 ‘승남집’

광고
서울 구로소방서 서상민 | 기사입력 2023/03/20 [10:00]

[소방관 추천 맛집] 달콤 야들 우삼겹 맛집 영등포 ‘승남집’

서울 구로소방서 서상민 | 입력 : 2023/03/20 [10:00]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4길 9-4, 0507-1325-0905

영등포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타임스퀘어 말고는 딱히 맛집이 없을 것 같은 이곳에 맛은 물론이고 분위기까지 좋은 고깃집이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영등포 ‘승남집’에 도착하면 깔끔한 외관이 인상적입니다.

 

가게에 들어서면 1층과 2층으로 나눠져 있고 인테리어부터 접시까지 앤틱한 분위기가 물씬 풍깁니다.

 

메뉴는 우삼겹과 생삼겹살, 와규꽃살 등 세 가지입니다. 이 밖에 식사와 음료, 주류가 별도로 마련돼 있습니다.

 

세 가지 메뉴를 다 먹어봤는데 제가 꼽은 1등은 ‘우삼겹’입니다. 승남집에서 미는 시그니처 메뉴이기도 합니다.

 

 

달콤한 소불고기 양념으로 살짝 저민 우삼겹을 종업원분이 오셔서 계속 구워주십니다.

 

고기를 먼저 얹고 그 위에 고기와 함께 있던 양념을 쪼르르 부어 주시는데 굽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함께 나오는 양파도 나중에 이 양념이 배어들면 양파 자체의 달콤함에 양념이 더해져 극강의 맛을 만들어냅니다.

 

다 익은 고기는 펼쳐 놓은 상태에서 파채를 넣어 돌돌 만 후 초장 같은 소스에 찍어 먹으면 되는데요. 처음 갔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종업원분이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해 주십니다.

 

 

고기로 세 가지 메뉴만 판매하기 때문인지 고기의 상태는 늘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예약은 따로 받지 않는데 오후 7시가 채 되기도 전에 늘 만석이니 시간 공략은 필수입니다.

 

 

친한 친구들과 모임으로도 좋고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맞춤인 ‘승남집’. 맛있는 우삼겹을 안주로 술 한잔하면서 눈과 입과 귀가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으면 합니다.

 

서울 구로소방서_ 서상민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3년 3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방관 추천 맛집 관련기사목록
광고
[인터뷰]
[인터뷰] 변길자 시회장 “소방분야 등록기준, 기계ㆍ전기 아닌 단일 공종으로 구분해야”
1/7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