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인천소방본부(본부장 임원섭)는 지난 26일 화재안전조사 담당 소방공무원들의 친절하고 전문적인 민원 응대에 감사를 표하는 글이 게재됐다고 밝혔다.
감사 대상은 인천소방 소속 홍명훈 소방위과 장원석 소방장이다.
인천소방에 따르면 두 대원은 보호센터 등 화재취약대상물을 대상으로 한 화재안전조사 과정에서 현장 특성을 반영한 실질적인 예방대책을 안내했다. 특히 관련 법령, 시설 유지관리 사항에 대해 친절하고 명확하게 설명해 대상처 관계자들로부터 신뢰와 감동을 이끌어냈다.
한 대상처 관계자는 “소방관님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큰 도움이 됐다. 화재안전에 대해 평소보다 훨씬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다른 관계자는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도 따뜻하게 짚어주시고 개선 방향까지 안내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대해 두 소방관은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안전을 위해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고 소박하게 답했다.
인천소방 관계자는 “소방의 본질은 기술과 제도 못지않게 사람에 대한 따뜻한 배려와 공감에서 출발한다”며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조직 차원에서도 그 헌신이 존중받고 보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