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철원소방서 관내 초등학교,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9/18 [17:50]

철원소방서 관내 초등학교,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9/18 [17:50]

 

[FPN 정재우 기자] = 철원소방서(서장 최임수)는 18일 경남 마산로봇랜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25회 전국 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관내 동송초등학교가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동요 합창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의식을 갖출 수 있도록 유도하고 안전문화를 정착시키고자 1999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전국 시ㆍ도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교육기관이 각 지역을 대표해 참가한다. 부문은 초등부와 유치부 2개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리허설 ▲개회식 및 인사말씀 ▲본공연 ▲축하공연 및 경품 추첨 ▲시상식 및 폐식 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강원도 대표로는 동송초등학교가 동요 ‘초록숲을 지켜주세요’로 초등부 무대에 올랐다. 학생들은 뛰어난 가창력과 효과적인 안전 메시지 전달 등을 높게 평가받아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송초등학교 지도교사는 “열심히 노래한 아이들이 자랑스럽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신 소방관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최임수 서장은 “동송초등학교 참가팀 여러분께서 대회 준비를 위해 불철주야 애써주셨는데 금상이라는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이번 대회가 아이들이 ‘안전’을 마음에 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화답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릴레이 인터뷰
[릴레이 인터뷰] “적재적소 역량 발휘할 응급구조사 배출 위해 노력”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