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왕소방서,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ㆍ접수

광고
정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7/13 [15:00]

의왕소방서,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신청ㆍ접수

정현희 기자 | 입력 : 2021/07/13 [15:00]

 

[FPN 정현희 기자] = 의왕소방서(서장 홍성길)는 다중이용업소의 자율 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해 내달 6일까지 2021년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인증제’ 신청ㆍ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증 제도는 영업주 중심의 자율 안전관리를 유도하고 지속적 안전관리를 통해 화재로 인한 대형 인명피해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선정될 경우 인증표지를 교부받고(영업장 입구에 부착) 향후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 면제, 화재배상책임 보험료 할인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신청 요건은 다중이용업소 신규 영업허가일 2018년 8월 31일 이전 대상으로 최근 3년간 소방ㆍ건축ㆍ전기ㆍ가스 관련 법령 위반이나 화재 발생 사실이 없고 자체계획을 수립해 종업원의 소방교육ㆍ훈련을 정기적으로 시행하며 그 기록을 3년 동안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영업주는 소방서 민원실에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소방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선정을 통해 영업주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선진 소방안전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광고
포토뉴스
[릴레이 인터뷰] “누군가의 생명을 책임지는 응급구조사, 윤리의식ㆍ책임감 필요”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