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분당소방서, 출· 퇴근길 소방안전(소·소·심) 교육

광고
선근아 기자 | 기사입력 2014/01/06 [17:56]

분당소방서, 출· 퇴근길 소방안전(소·소·심) 교육

선근아 기자 | 입력 : 2014/01/06 [17:56]
성남 분당소방서(서장 최영균)는 최근 화재가 빈발하는 겨울철을 맞아 생활 속 안전교육 강화를 위해 대중교통 시설물과 백화점 등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물을 적극 활용, 입체적 안전교육에 나선다고 전했다.
 
▲ 소소심 교육 영상    © 분당소방서 제공

분당소방서는 소화기, 소화전 사용방법 및 심폐소생술(이하 소·소·심 교육) 보급 확산을 위해 시민이 자주 이용하는 지하철 역사와 전동차 객차 내에 42초 분량의 교육 영상을 표출해 자연스럽게 생활속 안전상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과 협의를 마쳤으며 관내 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의 엘리베이터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도록 교육영상 보급을 추진한다고 전했다.

▲ 소소심 교육 영상    © 분당소방서 제공

또한,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협조를 얻어 관내 공동 주택 내 엘리베이터에서도 소소심 교육영상이 표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업무 협의를 추진한다고 소방서 측은 전했다.

소방서 관계자는 "오는 3월까지 신분당선 정자역, 판교역, 분당선 서현역 등 주요 지하철 역사와 백화점에서 소소심 교육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고 전하며 "소소심 관련 체험은 분당소방서 재난안전과 ☎031-8018-3324로 문의하면 언제든 방문 실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최영균 분당소방서장은 "바쁜 일상속에서 잠시나마 나의 안전, 가족의 안전을 생각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위기 상황에 대처할 수 있다"며 "다양한 연령대 시민이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선근아 기자 sun@fpn119.co.kr

분당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