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방시연, 한국국제대학교와 협력관계 구축

광고
유은영 기자 | 기사입력 2008/11/06 [10:30]

방시연, 한국국제대학교와 협력관계 구축

유은영 기자 | 입력 : 2008/11/06 [10:30]

 
 
소방방재분야 공동연구와 연구 인력 교류 등 국내 소방방재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과 한국국제대학교가 손을 잡았다.

한국화재보험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원장 권오운)은 6일 한국국제대학교에서 한국국제대학교의 방재기술연구센터와 학술ㆍ기술 및 연구에 관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방재시험연구원과 한국국제대학교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소방방재 분야 학술 ㆍ기술ㆍ연구 정보자료를 상호 이용하고 보유 기자재 및 시설 활용, 교과과정과 교재의 공동개발 등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방재시험연구원의 권오운 원장은 “대학의 특성화 및 국제화를 추진해 온 한국국제대학교와 국내 최고의 민간 종합 화재시험연구기관인 우리 연구원의 협약이 화재안전 분야의 발전적인 학ㆍ연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또, “아울러 부설 연구기관인 방재기술연구센터와의 실질적인 협력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방재시험연구원은 한국국제대학교 외에도 삼척대학교 등 8개 대학교와 협력협약을 체결해 공동 연구 및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유은영 기자 fineyoo@fpn119.co.kr
방재시험연구원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