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INdustrial Technology] (주)써반, 푸르직 다목적 확보 장비 ‘SB-WINGMAN’

제한된 구조상황에서 최적의 여유 공간 제공

광고
119플러스 | 기사입력 2023/03/20 [10:00]

[INdustrial Technology] (주)써반, 푸르직 다목적 확보 장비 ‘SB-WINGMAN’

제한된 구조상황에서 최적의 여유 공간 제공

119플러스 | 입력 : 2023/03/20 [10:00]

 

(주)써반(대표 반한성)은 선진 외국의 첨단 소방장비를 한국형으로 최적화시켜 공급하는 전문 기업입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장비는 재해, 재난 등의 현장에서 로프를 이용한 구조 활동 시 활용할 수 있는 푸르직 다목적 확보 장비 ‘SB-WINGMAN’입니다.

 

별도의 푸르직이 없어도 장비 내부에 장착된 래칫 디스크가 푸르직 역할을 대신하며 로프를 차단하는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중량물 리프팅은 물론 구조대상자 들것 운반, 완경사 하강, 맨홀 구조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장비의 장점은 한 손으로 최대 부하에서 부드럽게 해제하거나 제어가 가능하단 겁니다. 4:1 또는 5:1의 메커니컬 시스템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최소 설치 길이는 20㎝입니다. 제한된 구조상황에서도 소방관들이 최적의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SB-WINGMAN’은 직경 8㎜, 길이 15m의 정적 로프를 사용합니다. 최대 작업 하중은 305㎏, 인장강도 역시 45kN에 달합니다. CE(EN12278-2007) 인증품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써반은 선진 외국의 다양한 장비를 국내에 지속해서 소개할 계획입니다. 이런 정보들이 소방관들의 현장 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정보제공 : (주)써반

 

<본 내용은 소방 조직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베테랑 소방관 등 분야 전문가들이 함께 2019년 5월 창간한 신개념 소방전문 월간 매거진 ‘119플러스’ 2023년 3월 호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INdustrial Technology 관련기사목록
소다Talk
[소방수다Talk] “안전교육 일타강사 나야, 나” 시민 안전의식 일깨우는 안전체험교수
1/8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