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송도소방서 구급대원, 구급 대상자에 감사 인사 받아

광고
정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8/05 [17:00]

송도소방서 구급대원, 구급 대상자에 감사 인사 받아

정재우 기자 | 입력 : 2025/08/05 [17:00]

 

[FPN 정재우 기자] = 송도소방서(서장 이홍주)는 지난달 29일 인천소방본부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구급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글이 게재됐다고 밝혔다.

 

감사의 주인공은 신송119안전센터 소속 안주현 소방위와 윤화랑 소방교, 김동주 소방사다.

 

소방서에 따르면 안 소방위 등은 같은달 26일 “가슴이 매우 아프다”는 신고를 받고 신속히 출동했다. 대원들은 환자를 구급차로 옮기고 병원으로 이송하며 신속하게 응급처치를 실시했다.

 

이송 중 환자에게 심정지가 발생하기도 했으나 심폐소생술 등 전문 응급처치를 이어가 생명을 구했다.

 

글쓴이는 “심근경색 환자를 끝까지 최선을 다해 이송해주시고 구급차 안에서 심정지 상황이 발생했을 때도 적절한 응급조치로 생명을 살려주신 은인분들”이라며 “병원 도착 후에도 걱정 어린 눈빛으로 지켜봐 주신 모습이 기억에 남는다. 도움을 주신 구급대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구급대원들은 “소방공무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을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광고
COMPANY+
[COMPANY+] “10초 만에 덮고 노즐로 냉각”… 전기차 화재 솔루션, (주)더세이프코리아
1/6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