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주소방서, 중동초병설유치원 119소년단 발대식 개최

차세대 안전문화를 선도할 건강한 어린이 육성 일환

광고
신봉철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5/21 [13:11]

공주소방서, 중동초병설유치원 119소년단 발대식 개최

차세대 안전문화를 선도할 건강한 어린이 육성 일환

신봉철 객원기자 | 입력 : 2015/05/21 [13:11]
▲ 중동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한국119소년단 발대식 개최     © 신봉철 객원기자

공주소방서(서장 이동우)는 지난 20일 오전 공주중동초등학교 병설유치원(원장 전왕희)을 대상으로 한국119소년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119소년단은 1963년도에 창단돼 안전을 중시하는 건강한 어린이 및 청소년 육성을 목표로 화재예방 홍보를 주요 활동으로 하는 안전문화 단체로서 학교별 지도교사를 중심으로 소방안전교육과 수련캠프, 봉사활동 및 화재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안전 홍보활동을 펼치게 된다.

또한 공주소방서는 119소년단에 소방안전체험과 교육의 기회 우선 제공으로 안전에 대한 지식과 자부심을 가지게 함은 물론, 주위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같은 날 오후 한국119소년단원들이 주축이 돼 공주중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재난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했으며 유치원 어린이들은 젖은 손수건으로 입과 코를 가린 채 자세를 낮추고 운동장으로 신속하게 대피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재난안전한국 훈련에 참가한 여러 기관 및 단체에 귀감이 됐다.

이동우 공주소방서장은 “한국119소년단의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어릴 때부터 안전에 대한 습관이 몸에 밸 수 있도록 교육 해 나갈 예정”이라며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건강한 어린이 육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교육과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봉철 객원기자 sbc0604@korea.kr
공주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기획-러닝메이트/KFSI]
[기획-러닝메이트/KFSI] 고객 요구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고객관리과’
1/5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