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종로소방서(서장 장만석)는 지난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간 2025년 하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의용소방대 응시 자격은 65세 이하 종로구에 거주ㆍ상주하는 주민 중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정신이 강한 자 ▲희생ㆍ봉사정신이 투철한 자 ▲소방기술 관련 자격ㆍ학력ㆍ경력이 있는 자 ▲의사ㆍ간호사ㆍ응급구조사 자격을 보유한 자 등이다.
의용소방대원에 선발되면 ▲화재 경계 ▲화재진압ㆍ구조ㆍ구급 등 재난 현장 업무 보조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대피 및 구호업무의 보조 ▲그 밖에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사항 등을 수행한다.
선발 시 특전으로는 ▲화재 등 재난업무 수행에 따른 활동수당 지급 ▲활동 우수대원 표창 및 대학생 자녀 장학금 예산 범위 내 지급 ▲우수 대원 국내ㆍ외 산업 시찰 기회 부여 ▲민방위대 편성 면제(남성대원) ▲장기재직 퇴임 의용소방대원에 공로패 수여 등이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구민은 종로소방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입대 신청서, 이력서)를 내려받아 종로소방서 재난관리과 또는 관내 119안전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는 서울 종로구 율곡로78 종로소방서 3층 재난관리과 의소대 담당(02-6981-5642) 앞으로 발송하면 된다.
장만석 서장은 “이번 의용소방대원 신규 모집에 종로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며 “유능한 분들이 많이 지원하셔서 종로구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로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신규모집,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