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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주소방서, 청렴도 향상 위한 민원담당자 교육

청렴문화 확산과 투명한 소방행정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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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봉철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5/05/19 [10:53]

공주소방서, 청렴도 향상 위한 민원담당자 교육

청렴문화 확산과 투명한 소방행정 구현

신봉철 객원기자 | 입력 : 2015/05/19 [10:53]
▲ 청렴도 향상 특별정신교육 사진     © 신봉철 객원기자

공주소방서(서장 이동우)는 지난 18일 월요일 오전 공주소방서 방호예방과 사무실에서 최주현 방호예방과장을 교관으로 건축업무 담당자, 위험물 담당자 등 민원업무담당자 및 방호예방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도 향상 특별정신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위험물 및 완비증명 등 취약민원 담당자들에 대한 민원업무 처리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고 청렴도를 향상시키고자 실시됐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공직자의 정신자세 및 공직자 윤리법 ▲민원사무처리 관련 주요 규정 소개 및 연찬 ▲공직자 행동강령 운영지침 ▲민원인 응대 시 대응방법 등으로 진행됐다.

또 이날 회의에서는 민원인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양질의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평소 미진했던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해 보완사항을 도출하고 민원인들에게 보다 투명하고 친근한 이미지 전달을 위해 직원 상호간 의견 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최주현 방호예방과장은 “민원업무는 소방서의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중요한 부분”이라며 “친절과 청렴으로 자신의 직무상 권한을 제대로 이해하고 집행해 민원인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공주소방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봉철 객원기자 sbc0604@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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