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동작소방서(서장 정선웅)는 의용봉공의 이념을 실현할 하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원 자격은 동작구에 거주하거나 직장을 가진 만 20세 이상 만 65세 미만 주민이다.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 정신이 강하며 희생ㆍ봉사 정신이 투철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내달 8일까지다. 소방서ㆍ각 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다.
의용소방대원으로 선발되면 ▲업무 수행에 따른 소집수당 지급 ▲우수대원 표창 ▲국내ㆍ외 연수 기회 부여 ▲우수대원의 자녀 장학금 지급 ▲민방위대 편성 면제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서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의용소방대 담당자(02-6913-7742)에게 문의하면 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의용소방대는 지역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소방서의 업무를 보조하는 조직”이라며 “재난 현장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고 각종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구민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