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북부소방서, 소소심 MOU체결 및 체험교육 펼쳐

광고
권윤정 객원기자 | 기사입력 2014/10/24 [12:03]

대구북부소방서, 소소심 MOU체결 및 체험교육 펼쳐

권윤정 객원기자 | 입력 : 2014/10/24 [12:03]
▲ 소소심 MOU체결 및 체험교육   © 대구북부소방서

대구북부소방서(서장 김용진)는 '소ㆍ소ㆍ심' 붐 조성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Safe Daegu 실현을 위해 지난 23일 오후 2시 유니버시아드 선수촌 아파트에서 공(동주택)주(부)대학을 운영했다.
 
공(동주택)주(부)대학은, 찾아가는 소방교육단 운영으로 공동주택 화재예방 및 피해저감을 추진하기 위한 취지로,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안전기술 익히기 ▲화재 예방 및 화재 발생시 대처요령 ▲소방차 길터주기 ▲관계인 자율안전관리 추진을 통한 초기대응능력 강화 등 폭넓은 소방안전상식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김용진 북부소방서장이 직접 안전특강을 하고 유니버시아드 선수촌 아파트 1,2단지와 '소ㆍ소ㆍ심'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자율안전관리의 초석을 다시는 자리였다. 

유니버시아드 선수촌 아파트 한 주민은 "평소 시간내어 교육기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공동주택 주민들을 위해 직접 방문하여 교육을 해주니 주민들의 호응도도 높고, 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더 뜻깊은 자리였다"고 교육후기를 전했다.
 
대구북부소방서(서장 김용진)는 "대시민 응급처치 교육 확대로 인명소생률을 제고하고 찾아가는 소방교육으로 참여형 체험행사를 겸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권윤정 객원기자 demetere26@daegu.go.kr
 
대구북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INTO 119
[INTO 119] 무더위도 녹이지 못한 열정… 소방 영웅들의 올림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