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현희 기자] = 서울강서소방서(서장 민춘기)는 내달 18일까지 신체 건강하고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담당할 젊고 유능한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강서구 내에 거주하거나 사업장(주된 직장)을 가진 자 중 만 20세 이상~ 만 65세 이하 신체건강하고 희생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희망하는 인원은 입대신청서와 이력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소방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강서소방서 의용소방대는 9개대 남ㆍ여 총 220명으로 구성됐다. 주요 업무는 ▲소방재난현장 업무 보조(화재, 구조, 구급 등) ▲여름철 한강 119시민수상구조대 지원근무 ▲순찰, 캠페인 등 지역별 화재 예방 활동 ▲긴급구조훈련, 소방기술경연대회 등 소방기술 함양 ▲기타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이다.
특히 소집수당이나 자녀학자금 등의 특전과 3년 이상 활동한 의용소방대원에게는 소방 안전관리자(2급) 시험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우수 의용소방대원에게는 매년 ‘소방의 날’에 각종 표창 등의 혜택도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소방서 홈페이지(fire.seoul.go.kr/gangseo)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재난관리과 의소대담당 전화(02-6981-5042)로 문의하면 된다.
정현희 기자 ha50154a@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강서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