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대구서부소방서(서장 우병욱)는 14일 서대구역에서 ‘폭염 극복 119팝업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부소방서 특수시책인 ‘3GO!! 버스타GO 기차타GO 안전하GO’와 연계해 진행됐다. 여름철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을 예방하는 데 목적이 있다.
부스에서는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수칙, 건강수칙, 안전사고 예방, 응급처치에 대한 교육이 제공됐다.
시민들은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실습에 직접 참여해 응급처치 능력을 높였다. QR코드를 통한 심폐소생술ㆍ화재예방 자료를 받아보기도 했다.
소방공무원들은 무더위 해소를 위해 행사 참여자들에게 얼음생수(500ml)와 홍보물품(부채)을 배부하며 폭염 속 건강 유지를 도왔다.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세대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무상지원 홍보도 병행했다.
우병욱 서장은 “심폐소생술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술”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 폭염 속에서도 건강을 지키고 위급상황 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 교육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구서부소방서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