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N 정재우 기자] = 종로소방서(서장 김명호)는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2024년 상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41명이다. 제출 서류는 입대 신청서와 이력서(증명사진 2장 첨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관련 자격증 등이다.
모집 공고문은 오는 15일 소방서 홈페이지에 게시돨 예정이다. 입대 희망자는 지원 서류를 종로소방서나 각 119안전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우편접수를 원할 경우 ‘서울 종로구 율곡로78 종로소방서 3층 재난관리과 의소대 담당 앞’으로 발송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65세 이하 종로구에 거주ㆍ상주하는 주민 중 ▲신체가 건강하고 협동정신이 강한 자 ▲희생 정신과 봉사 정신이 투철한 자 ▲소방기술 관련 자격ㆍ학력ㆍ경력이 있는 자 ▲의사ㆍ간호사ㆍ응급구조사 자격을 보유한 자 등이다.
의용소방대원에 선발되면 ▲화재 진압ㆍ구조ㆍ구급 등 재난 현장 업무 보조 ▲화재 예방 캠페인 등 홍보 활동 보조 ▲집회ㆍ공연 등 각종 행사장의 안전지원 활동 등을 수행한다.
특전 사항은 ▲화재 등 재난업무 수행에 다른 활동수당 지급 ▲우수대원 표창 및 대학생 본인ㆍ자녀 장학금 예산 범위 내 지급 ▲민방위대원 편성 면제 ▲각종 소방 관련 자격증 취득 기회 부여 ▲장기재직 퇴임 의용소방대원에 공로패 수여 등이다.
관련 문의는 종로소방서 재난관리과 의용소방대 담당(02-6981-5642)으로 하면 된다.
정재우 기자 wampc@fpn119.co.kr <저작권자 ⓒ FPN(소방방재신문사ㆍ119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로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신규모집, 2024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