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119기고]아파트 단지 내 주차, 소방차를 생각해주세요

광고
목포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장 여승준 | 기사입력 2018/07/23 [14:00]

[119기고]아파트 단지 내 주차, 소방차를 생각해주세요

목포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장 여승준 | 입력 : 2018/07/23 [14:00]

▲ 목포소방서 예방안전과 여승준    

주민의 편의와 최신화된 시설, 삶의 여유가 있는 보금자리 공간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요즘 아파트들을 방문해 보면 단지 내에 각종 조경수나 분수, 놀이터 등 편의시설로 꾸려져 있고 미관상 아름답고 주민의 편의 위주로 잘 지어져 있다. 하지만 이런 아름다운 조경에 반해 주차문화는 아름답지 않은 게 현실이다.

 

소방서에서는 주기적으로 소방통로 확보를 위해 아파트 단지 내 진입 훈련을 시행하고 아파트 관계자 간담회와 스티커, 전단지 배부를 통해 시민의 의식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파트 내 부족한 주차 공간, 협소한 단지 내 도로 여건과 더불어 안전보다는 편의를 생각하는 일부 주민 때문에 아파트 안을 소방차로 오가기란 쉽지 않다. 살려 달라는 외침을 바로 앞에 두고 비좁은 길과 갓길 주차된 차 때문에 진입하지 못하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면 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신속한 화재 진압과 인명 피해 최소화에 가장 중요한 시민의 역할은 안전을 위한 조그만 배려다. 이 배려는 소방관을 위한 배려도 이웃을 위한 배려도 아닌, 우리 가족을 위한 배려다.

 

소방차량의 원활한 출동과 유사시 재빠른 인명 구조를 위해 아파트 내 소방차 전용 주차구역 확보뿐만 아니라 단지 내 소방차 출입이 원활하도록 갓길 주차는 삼가도록 하자.

 

시민 여러분 모두의 참여가 필요한 시점이다.

 

목포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장 여승준

목포소방서 관련기사목록
광고
INTO 119
[INTO 119] 무더위도 녹이지 못한 열정… 소방 영웅들의 올림픽
1/4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